이용약관

1 목적

약관을 통해 Asked (이하회사’)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권리, 의무 책임사항, 이용조건 절차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해당 내용을 확인하실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안정적이고 자유로운 익명의 활동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약관의 명시 효력

1.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또는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약관에 동의한 여러분 모두에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변경할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시행일자 7 전부터 여러분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활용, 3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의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 최소 30 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공지방법은 홈페이지 헬프센터, 서비스 공지사항 이메일 발송 또는 서비스 카드발송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공지 또는 통지하겠습니다.

3. 회사가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 후까지 여러분의 거부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여러분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있습니다.

3 약관 준칙

회사는 이용약관 별도의 운영정책(이하운영정책’) 정할 있으며,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계정 생성 연결

1. 계정이란 서비스에서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을 식별하기 위해 미리 등록한 문자, 특수문자, 숫자 등의 조합으로 생성한 아이디 이메일주소를 의미합니다.

2.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에 필요한 필수사항(이름, 이메일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한 회원등록을 완료하면 계정이 생성되는 절차로 진행됩니다.

3. 회사가 지정하는 타서비스계정(페이스북 계정, Kakao계정, 기타) 활용하여 서비스의 계정을 생성할 있습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용 승낙을 통해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있습니다.

5 계정 생성 거절 유보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계정 아이디의 생성을 거절할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나 이메일 주소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계정 아이디를 생성하려는 경우
. 이메일 주소 입력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경우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2. 만약, 조건에 위반하여 계정 아이디를 생성한 것으로 판단 경우 회사는 즉시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계정 아이디를 삭제하는 적절한 제한을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계정 아이디 생성을 유보할 있습니다.

. 제공 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사용제한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6 계정 또는 아이디 등의 관리

1. 계정 아이디, 비밀번호는 본인만 이용할 있으며, 다른 사람이 계정 아이디,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사용하게 사용자가 허락할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계정 아이디를 무단으로 사용할 없도록 비밀번호는 회원이 직접 관리하여야 합니다. 만약 무단 사용이 발견된다면,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게 알려주시기 바라며, 회사는 무단 사용을 막기 위한 방법을 여러분에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2. 서비스 설정 화면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제공 관리를 위해 아이디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신청 직접 작성한 내용에 변동이 있을 , 직접 서비스에서 수정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다양한 서비스 제공 변경

1. 회사는 SNS, 게시판 서비스, 온라인 콘텐츠 제공 서비스, 광고서비스 인터넷과 모바일로 즐길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에서 서비스를 다운받아 설치하거나 PC 또는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통하여 웹페이지 접속 또는 다운로드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양한 서비스를 시시각각 제공하기 때문에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별도로 알려드릴 수밖에 없습니다. 개별적인 서비스 이용방법을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공지사항에서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어,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있도록 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 제공한 소프트웨어는 회사 소유의 무상의 라이선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따라서 회원이 타인에게 해당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전세계를 대상으로 개인적인 양도는 불가능합니다. 회사의 상표 로고를 사용할 권리를 부여하지는 않습니다.

4. 회사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원은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꾸준히  서비스 업데이트를 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여러분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공지, 관리 메시지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여러분의 메일 계정 서비스 카드를 노출하는 방식으로 직접 발송할 있습니다.

6. 서비스 이용 시스템 오류 문제점을 발견하신다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7.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요금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비용과 책임 하에 이동통신사에 납부 하셔야 합니다. 데이터 통신요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여러분이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8 서비스 이용 방법 주의점

1. 잘못된 방법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거나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근할 없습니다.
다른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행위, 서비스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는 , 음란 정보나 저작권 침해 정보 사회질서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발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2.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없습니다.

3.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여러분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하거나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회원탈퇴 재가입에 제한을 있습니다.

4. 회사는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여러분이 등록한 이메일 개인정보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 여러분의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있습니다.

5.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할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9 권리의 귀속 저작물의 이용

1. 사진, , 정보, ()영상, 서비스 또는 회사에 대한 의견이나 제안 콘텐츠(이하게시물’) 서비스에 게시할 있으며, 게시물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의 지적재산권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게시된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법률 기타 3자의 권리침해 게시물임을 확인할 경우 이를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삭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2. 게시물 업로드 부적절한 방법으로 시도하거나 타인의 권리침해 등의 중대한 서비스 방해할 경우, 회원 계정에 대해 경고, 비공개, 일시 영구 이용정지, 탈퇴, 재가입 차단 회원에게 예고없이 운영상 제재를 즉시 가할 있습니다.

3. 게시한 게시물의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음란하거나 폭력적이거나 기타 사회질서 법령에 위반하는 게시물을 공개 또는 게시할 없습니다.

4. 회사는 게시물이 법령 서비스 정책에 위반된다고 판단할 경우, 즉시 비공개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있습니다.

5. 다른 이용자의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게시물 소유자에게 별도로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10 서비스의 이용, 변경 종료

1. 회사는 서비스를 365, 24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장비의 유지보수를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 또는 다른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될 있으며, 관련된 공지는 서비스 공지합니다. , 회사도 예측할 없는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때에는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복구하고, 관련 내용을 서비스 복구 공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3 업체와의 계약 종료 변경, 신규서비스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될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변경 사항 또는 종료는 서비스 공지 이메일 발송, 서비스 카드 발송, 알림(Push)  등으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2 이용계약 해지

1. 서비스의 이용을 이상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 메뉴를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신청(회원탈퇴)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2.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정보나 작성한 게시물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작성한 게시물이 3자에 의하여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게시되거나, 3자의 게시물에 댓글 게시물을 추가하는 등의 경우에는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13 개인정보의 보호

개인정보의 안전한 취급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는 이용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4 손해배상

1.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여러분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 여러분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15 청소년보호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모든 연령대가 자유롭게 이용할 있는 공간으로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돕기 위해 정보통신망법에서 정한 청소년보호정책을 별도로 시행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ASKED 헬프센터 (help.asked.kr) 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16 분쟁의 해결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분쟁이 발생하면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 법원에 제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