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디딤
익명질문을 남겨주세요.
팔로워 4
익명 ▼
134
답변완료
357
새질문
13
거절질문
익명
디딤님 그림들은 질감이 너무 신기해요. 색연필만 쓰시는 줄 알았는데, 다른 재료들도 섞어서 쓰시나봐요. 디딤님 그림을 보면서 캄캄한 세계에 노란 조명들을 켜둔 풍경을 자주 눈에 그려요. 그러다 저도 취미로나마 그림을 시작해볼까 생각하게 되었어요. 조금 두근거리네요 실례가 안 된다면 어떤 종이 쓰시는지 여쭤도 될까요?
디딤
4days ago
안녕하세요. 익명님! 저는 색연필만 사용하고 있답니다. 따뜻한 말씀 정말 감사해요. 종이는 아트스퀘어 스케치북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
0
익명
디딤님은 정말 천재에요
디딤
4days ago
과찬이세요 ㅠㅠ 감사합니다!!!
0
익명
이열 글씨체 짱이뻐요~~~~
디딤
8days ago
이열 감사합니다!
0
익명
안녕하세요 혹시 일기에 붙이신 유니콘 스티커를 여쭤봐도 될까요? 디딤님의 하루하루 열정에 유니콘이 행운을 불어넣어주는 것 같아서요..!!❤️
디딤
8days ago
저는 아트박스에서 구매했습니다! 정확한 브랜드명은 세컨드맨션이에요!
0
익명
안녕하세요, 저번의 편지 익명이에요. 이제 곧 트위터를 지울 예정이라, 그 전에 잠시 디딤님이 보고픈 마음에 이리 들르게 되었네요. 디딤님 그림 여전히 잘 보고 있어요. 정말 따뜻한 그림이고, 포근해요. 이런 말은 이런 에스크에 적는게 죄송할 따름이지만, 저는 요즘 굉장히 지치고 힘이 들었어요. 저에 대한 확신이 사라지고, 제가 저로 안 남는 느낌에 너무 우울했죠. 그럼에도 디딤님의 여러 트윗들을 보고 전 다시 생기를 얻은 것 같아요. 저, 지금부터 무엇이든 해볼려고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그냥 의지하기 위해서만 들렀던 트위터를 삭제하고, 결과물을 만들어보려고요. 누워만 있지 않고, 멍하니 있지만 않고 무엇이든 해내보려고요. 과거에만 푹 빠져, 남들이 나에게 내리는 평가에만 치중되어 있던 옛날을 모두 청산하고, 발전한 모습으로 돌아올게요. 디딤님의 그림... 보고 싶을 것 같아요. 어두운 밤이고 밖은 너무 쌀쌀해요. 조만간 성탄절이 찾아오겠죠?🎅🏻 좋은 밤 보내세요!
디딤
14days ago
안녕하세요, 익명님. 익명님이 트위터를 지우기 전에 빨리 답을 해야한다는 생각에 허겁지겁 달려왔어요. 이리 따뜻한 글을 남겨줘서 너무 고마워요. 익명님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제게도 그런 때가 있었고 그때의 저는 익명님 처럼 스스로 일어설 생각을 하지 못했다는 거에요. 그래서 그런지 지금의 익명님이 너무나도 멋지고 앞으로의 무슨 일이든 잘 해낼 수 있을 거란 확신이 들어요. 그리고 그 일을 해낼 마음을 먹으시기까지의 과정에 제가 있었다는 사실이 기쁘고 행복해요. 저는 그림을 그릴 때마다 익명님이 생각날 거에요. 그리고 더 멋진 모습으로 돌아와주실 익명님을 기다리겠지요. 그 기다림의 마음으로 힘들 때마다 색연필을 꼭 잡고 그림을 그려낼 수 있을 거에요. 익명님도 힘들 때마다 그만큼 익명님이 저에게 큰 힘이 되었고 제게 움직일 수 있는 동력이 되어준 존재였음을 꼭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익명님이 돌아올 때까지 익명님에게 또 다른 울림을 줄 수 있는 그림을 그려내고 있을게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어요. 늘 건강 조심하시고 우리 서로 웃는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기다리고 있을게요. 고마워요!!
0
익명
안녕하세요, 항상 포근한 디딤님 그림을 감상하며 따뜻함을 전해받고 있는 한 사람입니다.... 혹시 원화 전시를 여실 계획이 있으신지요..!
디딤
18days ago
안녕하세요 익명님! 내년 2월 개인전 일정이 있습니다 ☺️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해요!🌿
0
익명
에스크 보고 있었는데 저도 그림 그리실때 무슨 앱 사용하시는지 궁금했었거든요. 근데 내리다 보니 포토샾을 사용하신다고 하셨는데 제가 포토샾에 대해서 잘 몰라서 포토샾으로도 그림을 그릴 수 있나요??
디딤
24days ago
저는 일단 손그림을 그리고있구요. 커미션만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네, 포토샵으로도 그림을 그릴 수 있답니다 :)
0
익명
안녕하세요 일기 쓰시는 트윗을 보고 있자니 맘이 따뜻해지고.. 다이어리가 탐나기도 해서 질문 남겨요 다이어리 정보를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빈티지한 스티커들 정보도 궁금합니다ㅜㅜ
디딤
26days ago
다이어리는 아트박스에서, 빈티지 스티커 및 배경지는 체리벨 아니면 민톤샵 이용하고 있습니다!
0
익명
늦었지만 그렇기에 기분 좋은 밤이에요! 디딤님도 오늘 하루 잘 보내셨나요? 문득 디딤님이 생각나 에스크 드려봤는데, 혹시 이런 식의 에스크가 불편하다면 말씀해주세요🥺 디딤님의 에스크는 오랜기간 손 꼽아 기다려온 답장편지를 뜯는 기분이에요... 그렇기에 답장이 오면 기분이 참 좋아요 이만 줄일게요! 디딤님 좋은 꿈 꾸시길 바라요.
디딤
21-11-01
안녕하세요. 익명님. 답이 늦어 너무 미안해요. 바쁜 하루하루를 보냈어요. 익명님의 오늘 하루는 어떠셨나요? 전 바쁘지만 하루의 끝은 늘 행복하게 보내려고 노력 중이에요. 익명님의 하루하루도 늘 행복하길 바라요. 글 남겨줘서 정말 고마워요. 가끔씩 찾아와주시면 너무나도 기쁠거에요🧸🌼 익명님도 포근한 꿈 꾸시길🌙
0
익명
혹시 다꾸에 쓰셧던 검정표지에 곰돌이 공책 어디서 구매하셨는지 정보를 알수있을까요?
디딤
21-10-28
안녕하세요. 아트박스에서 구매했습니다😊🧸
0
익명
디디님 사진 색감이 너무 좋아요ㅠㅠㅠ 따로 사용하시는 보정 프로그램 있으신가요?
디딤
21-10-26
안녕하세요. 익명님! 필터에 제가 직접 조금씩 보정하고 있구요! 필터 문의는 받고 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0
익명
안녕하세용... 꼼꼼하면서도 따뜻하고 포근한 그림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당 실례가 안된다면 작품 폰 배경화면으로 해도 괜찮을까요..?
디딤
21-10-24
안녕하세요. 익명님. 개인적인 용도라면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0
익명
시작이 어려울 때 디딤님은 어떻게 시작하시나요? 요즘 어떤 일을 시작하려 해봐도 무력함에 계속 미루게 되더라고요...ㅜㅜ 그런 제가 너무 싫어질 때가 있는데, 디딤님은 어떻게 극복하시고 시작하시는지 궁금해요...ㅜㅜ
디딤
21-10-24
저는 일단 책상 앞에 앉는 것부터 시작해요. 천천히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보는 거에요. 익명님 말씀처럼 무력함은 자괴감으로 이어져요. 일은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생각만 많아지고 그럴 수록 시작하기가 더 어려워지고요. 제가 익명님께 이렇게 해보시는게 어때요? 라고 말씀드려도 익명님의 무력감은 사라지지 않을거고 익명님이 스스로 시작하지 않으시면 아무 소용이 없어요. 이걸 꼭 알고계셔야해요!! 그 점을 인지하시고 작은거라도 좋으니까 하나하나 성취하는 법부터 배우는 거에요. 대신 생각보다는 행동이 먼저...!! 여야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약을 먹으면서 무력감과 항상 싸우고 있어요. 그래서 어렵다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구요. 제가 말씀 드릴 수 있는 건 여기까지지만...ㅠㅠ 익명님의 하루하루를 늘 응원할 거라는 거 꼭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우리 천천히 하나씩 시작해봐요. 익명님은 일어날 수 있어요!!
0
익명
오늘은 햇빛이 맑으니 따스한 날이에요! 디딤님도 좋은 하루 보내사고 걔시겠죠? ☀
디딤
21-10-24
안녕하세요. 익명님! 전 오늘 엄마와 함께 너무나도 좋은 시간을 보냈어요. 익명님의 오늘 하루는 어땠나요?😊🧸💛
0
익명
안녕하세요 디딤님! 최근 디딤님 다꾸하신거 보고 빈티지한 느낌에 빠져서 저도 빈티지 다꾸에 도전해 보고 싶은데 어디서 사야 될지 모르겠어서요.. 혹시 평소에 다꾸용품 어디에서 많이 사시는지 알 수 있을까요?
디딤
21-10-22
안녕하세요. 익명님! 저는 체리벨과 민톤샵 주로 이용합니다 <:)
0
익명
디딤님 안녕하세요! 저는 꼬꼬마 소설가 꿈나무입니당..ㅎ 소설을 쓰고자 해서 이것저것 글을 써보고 있는데 한동안 트위터에 들어오지 못했어서 이제야 디딤님께서 동화를 쓰시는 걸 알게 됐어요! 근데 작가 활동 전 등단을 하는 길도 있길래 동화 작가로서의 등단을 하신건지 궁금해서요! 실례가 안된다면, 동화 작가로서 등단을 하셨다면(혹은 하지 않으셨다면!) 어떤 방법으로 동화를 낼 수 있게 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용..?
디딤
21-10-19
안녕하세요, 익명님! 저도 아직 등단은 하지 않은 꼬꼬마 작가에요. 히히 저는 텀블벅이라는 펀딩 프로젝트를 통해서 동화를 낼 수 있었구요. 다음 작품도 텀블벅 통해서 출간할 예정입니다! 익명님의 활동도 응원해요!! <:)
0
익명
디딤님 이건 제가 힘들 때 쓰는 방법인데 많이 힘드실 때는 그냥 날 잡아서 어디 훌쩍 떠나보는 것도 괜찮아요! 굳이 멀리 안가고 며칠이 아니라도(코로나때문에..ㅠㅠ) 새로운 곳에 가서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게 생각보다 힘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디딤님 그림이 볼 때마다 힐링되는 그림들이라 너무 좋아해요. 그런 그림이 디딤님께 너무 스트레스가 되지 않길 바라요! ps.사실 트윗 올라온 거 보고 여기에 쓴 건데 이런것도 써도 되는 거겠죠..?ㅠㅠ
디딤
21-10-19
익명님, 정말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바다가 보고싶어서 갈까말까 망설이고 있었어요. 아직 시간이 없어서 엄두는 못내고 있지만 올해 안에는 휴식도 취할 겸 꼭 가보고싶어요. 그림에 대한 따뜻한 이야기도 감사해요. 뭔가 훌쩍 떠나지 않아도 벌써 힘을 받은 기분이에요. 힘낼게요! 아자!!!!
0
익명
디딤님 일기 진짜이뻐요~!! 하루에 일기쓰고 다꾸하는데에 몇분? 몇시간? 정도 소요하시는지 궁금해요
디딤
21-10-18
안녕하세요 익명님! 다꾸하는데 20~30분, 일기 쓰는데 30분, 총 한 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
0
익명
디딤님도 디딤님의 그림이 맘에 안드실 때가 있나요? 그럴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요즘 시간 들여서 그린 그림이 5장 째 맘에 안들어서 다 파기해버리는 슬픈 일이 있었어요...
디딤
21-10-16
안녕하세요. 익명님! 당연히 있지요. 없을 수가 없다고 생각해요. 저도 그림이 마음에 안들 때가 있고 가끔은 찢어버리고 싶을 때도 있어요 ㅠㅠ 그래도 참습니다! 일단 마음에 안드셔도 완성은 하셨다면 반은 간거에요. 그리고 책상 서랍 한구석에 슬쩍 묻어둡니다. 몇 달 후 혹은 몇 주 후 ,너무 길다면 며칠 후에라도 보면 괜찮을 때가 더 많아요. 아니면 문제점이 조금씩 더 잘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완성이 중요해요! 완성을 해야 꺼내볼 그림이라도 있으니까요! 꺼내 본 그림을 통해서 부족한 부분을 조금씩이라도 건져보고 다음 그림을 그리면서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완하고 연습합니다. 무조건 마음에 드는 그림을 그려야해! 라기 보다는 현재 그리는 그림은 그저 실험작이고 배우기 위해 그리는 거라고 생각하면 완벽하지 않아도 좋은 그림이 완성된다고 생각해요. 결과물에 집중하지 마시고 과정과 하고싶은 이야기에 집중하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지금 나는 이런 이야기를 하고싶으니까 이런 그림을 그리고있어! 라고 의식하면서 즐기면서 그리세요! 저는 그렇게 그림을 그리고 연습해나가고 있습니다 <:)
0
익명
커미션도 받으시나요?
디딤
21-10-15
수작업 커미션 말씀하시는 거라면 아직 예정이 없습니다!
0
이용약관 | help@asked.kr